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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머스 [1차] 다트 게임 - JAVA
문제 설명
- 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호로 구성된다.
- 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.
- 점수와 함께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, 2제곱, 3제곱 (점수1 , 점수2 , 점수3 )으로 계산된다.
- 옵션으로 스타상() , 아차상(#)이 존재하며 스타상()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. 아차상(#)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.
- 스타상()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. 이 경우 첫 번째 스타상()의 점수만 2배가 된다.
- 스타상()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(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스타상(*) 점수는 4배가 된다.
- 스타상(*)의 효과는 아차상(#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아차상(#)의 점수는 -2배가 된다.
-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.
- 스타상(*), 아차상(#)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,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.
입력 형식
- "점수|보너스|[옵션]"으로 이루어진 문자열 3세트.
예) 1S2D*3T- 점수는 0에서 10 사이의 정수이다.
- 보너스는 S, D, T 중 하나이다.
- 옵선은 *이나 # 중 하나이며, 없을 수도 있다.
출력 형식
- 3번의 기회에서 얻은 점수 합계에 해당하는 정수값을 출력한다.
예) 37
문제 풀이
- 3개의 다트만 사용하므로 크기 3의 int배열 생성
- 숫자인지 확인 후 숫자이면 저장. (1은 10의 경우가 있을 수 있어 검사)
- 문자의 경우 각 문자에 해당하는 연산을 수행.
소스 코드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String dartResult) {
int[] num = new int[3]; // 1
int index = 0;
for (int i = 0; i < dartResult.length(); i++) {
char c = dartResult.charAt(i);
if (Character.isDigit(c)) { // 2
if (c == '1' && dartResult.charAt(i + 1) == '0') {
num[index++] = Integer.parseInt(dartResult.substring(i, i + 2));
i++;
} else {
num[index++] = c - '0';
}
} else { // 3
switch (c) {
case 'D' :
num[index - 1] = (int)Math.pow(num[index - 1], 2);
break;
case 'T' :
num[index - 1] = (int)Math.pow(num[index - 1], 3);
break;
case '*' :
if (index == 1) {
num[index - 1] *= 2;
} else {
num[index - 1] *= 2;
num[index - 2] *= 2;
}
break;
case '#' :
num[index - 1] *= -1;
break;
}
}
}
int answer = 0;
for (int n : num) {
answer += n;
}
return answer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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